인기 게시판 TOP 50
임영웅. 사진 | 스포츠서울DB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가수 임영웅의 명곡 ‘사랑은 늘 도망가’가 유튜브에서 1억 뷰 돌파를 눈앞에 두고 있다.
임영웅 공식 유튜브 채널에 2021년 10월 11일 공개된 ‘사랑은 늘 도망가’ 음원 영상은 8월 3일 기준 조회수 9900만 회를 넘어섰다. 발매 이후 시간이 지났음에도 식지 않는 인기로 꾸준히 뷰 수를 쌓아가며 ‘1억 뷰 클럽’ 입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사랑은 늘 도망가’는 KBS2 인기 주말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의 OST로 삽입돼 전국적으로 큰 반향을 일으킨 곡이다. 임영웅 특유의 섬세하고 절절한 보컬이 드라마의 감정선을 완벽히 살려내며, 원곡 이상의 생명력을 얻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 곡은 발매 이후 각종 시상식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2021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AAA)에서 ‘베스트 OST상’을 수상한 데 이어, 제31회 서울가요대상 OST상, 2022 서울드라마어워즈, 2022 에이판 스타 어워즈 등 유수의 무대에서 연이어 OST 부문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한편, 임영웅은 7월 발표된 브랜드평판지수에서도 압도적인 존재감을 보였다. 광고모델 부문 2위, 가수 부문 3위, 트로트가수 부문 1위, 스타 전체 부문 2위를 기록하며 전방위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곧있으면 1억뷰라네요
정말 끊임없는 기록의 영웅님인거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