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시판 TOP 50
https://community.fanmaum.com/031/85025933
'사회생활은 여우처럼, 공부는 곰처럼 해야 한다'라는 말이 있다. 대학원 시절 전공 교수님의 "곰처럼 공부하라"는 말에 꽂혀 미련할 만큼 집중했던 기억이 있다.
요령도 중요하지만 공부는 엉덩이와의 싸움이라 할 만큼 얼마나 끈기 있게 하느냐가 중요하다는 이유에서 든 비유였다.
임영웅은 보기 드문 연습벌레로 이미 정평이 나있다. 한 단어, 한 음절을 몸에 익히는데 적어도 하루 10시간 1만 번의 반복되는 연습을 한다는 일화는 유명하다.
그럼에도 그의 입버릇처럼 무엇을 하든 아무리 힘들어도 재밌게 즐기는 여유를 잃지 않는다.
임영웅에게 있어 '연습'은 자신을 존재하게 하는 유일한 힘이고 길이다. 가수의 생명을 연장시키고 노래의 질과 품격을 향상시키고 팬들을 향한 정중한 예의가 된다.
그래서 그에게 있어 녹음실은 놀이터이자 유일한 아지트라고 했다. 그만큼 그곳을 자주 찾고 특별한 일정이 없는 한 녹음실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낼 만큼 가장 편안하고 익숙한 곳으로 만들어 버렸다.
춤에 익숙하지 않는 두 다리 뿌리 내린 감성 장인 임영웅이 스타디움 콘서트 셋 리스트의 80% 이상을 댄스음악으로 완벽한 공연을 만들어 냈을 때 그의 숨은 연습과 노력이 얼마 만 큼이었을지 가름조차 되지 않는다.
진짜 연습벌레 영웅님...
최고입니다.
0
0
신고하기
작성자 열정적인라임W116452
신고글 임영웅, '그를 있게 하는 힘'…닮은 꼴의 동행
사유 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