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의 쓰레기 매립지였던 '인공 쓰레기 산을 멋지게 탈바꿈해서 억새를 구경할 수 있어서 너무나 좋은 것 같고 산책하기 좋네요.
서울에 사는 60대 남성입니다.
단풍도 좋지만, 가을 바람에 은빛 파도처럼 일렁이는 억새밭을 빼놓을 수 없죠!
서울의 가을 핫플레이스, 하늘공원에서 곧 시작될 2025 서울 억새축제에 초대합니다.
축제 기본 정보
축제 기간: 2025년 10월 18일 (토) ~ 10월 24일 (금) (총 7일간)
입장료: 무료
하늘공원의 특별한 스토리
하늘공원은 과거 서울의 쓰레기 매립지였던 '인공 쓰레기 산'을 2002년 월드컵을 계기로 복원하여 조성된 생태공원입니다. 이곳에 억새를 심은 것은 '변화와 희망'의 의미를 담기 위함이며, 이 스토리를 알고 방문하면 감동이 배가됩니다.
밤 야간 개장 꿀팁
운영 시간 연장: 축제 기간 동안 평소보다 늦은 오후 10시까지 운영 시간이 연장됩니다.
야간 라이팅 쇼: 해가 지면 억새밭에 조명이 켜지는 환상적인 야간 라이팅 쇼가 펼쳐져 낮과는 또 다른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습니다.
교통 및 주차 정보
대중교통 추천: 축제 기간에는 주차 전쟁을 피하기 위해 지하철 월드컵경기장역 1번 출구를 이용하는 대중교통 방문을 가장 추천합니다.
자가용 이용 시 (난지천 공원 주차장 기준):
운영 시간: 오전 9시 ~ 오후 10시 (22:00). 이 외 시간은 무료 주차 가능.
맹꽁이 전기차: 경사가 있어 걷기 힘들 경우, 맹꽁이 전기차를 이용하면 편리하게 정상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편도: 성인 2,000원
왕복: 성인 3,000원
다가오는 10월 하늘공원에서 가을 갬성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