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시판 TOP 50
‘황제 경호’ 논란에 휩싸여 사과했던 배우 변우석이 당시 또 다른 특혜를 받았던 것이 알려지면서 항공사 운영위원회의 부실한 관리 실태가 알려졌다.
24년 9월 20일 KBS는 변우석이 7월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며 일반 출입문이 아닌 교통약자 우대출구를 이용하는 특혜를 받은 것을 확인했다고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변우석 측은 '인천국제공항 운영협의회 구성기관'이 기관장 확인하에 우대출구를 이용할 수 있다는 규정을 이용, 전세기 항공사의 협조를 받아 항공사 운영위원회의 직인이 찍힌 사용서를 제출했다.
그러나 교통약자 우대출구 사용 규정에는 '공무상 필요시'라는 전제조건이 포함돼 있다. 최근 5년간 교통약자 우대출구 사용 대장에는 '패션쇼 참석, 공연, 출장' 등 공무와 관련 없는 사유가 가득했다. 항공사 운영위원회의 부실한 관리 실태로 인해 공무와 관계없는 변우석 측 역시 특혜를 받은 것.
인천국제공항 운영협의회를 총괄하는 서울지방항공청은 "오남용 확인 시 일정 기간 교통약자 우대출구 이용도 제한하는 제재를 신설하겠다"며 변우석 측이 이용한 전세기 항공사 같은 조업사를 통한 우대출구 사용 허가는 불허하겠다고 전했다.
변우석의 소속사는 "모든 사항을 경호업체에 일임해 아는 바가 없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7월12일 변우석은 홍콩에서 열리는 팬 미팅에 참석하기 위해 인천공항을 통해 출국했다. 이 과정에서 변우석 측은 공항 게이트를 통제하고 라운지를 이용하는 승객의 표를 검사해 과잉 경호 논란이 일었다. 사설 경호원들은 10분간 해당 게이트를 폐쇄했으며 공항 라운지 이용객의 표를 검사하고 플래시를 쏘기도 했다.
인천국제공항경찰단은 지난달 16일 40대 사설 경비업체 대표 A씨와 해당 업체 소속 경호원 2명, 프리랜서 경호원 1명 등 4명을 경비업법 위반 혐의로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아이고...
경호업체 분들이 여기로 가시면 됩니다해서 따라가셨을텐데
우석님께서 여러모로 난감한 상황이네요...
국회에서 '변우석 방지법'이란 자극적인 타이틀로 공항에서 황제경호하는걸 막는 법을 추진한다고 했는데...
아무쪼록 우석님 활동에 큰 지장이 없게 원만히 해결되었으면 좋겠네요.
작성자 뛰어난하마G116429
신고글 변우석님 인천공항 교통약자 우대출구를 이용 관련 특혜 논란 기사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