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데이식스 성진, 가을밤 빛낸 첫 단독 공연

image

보이 밴드 DAY6(데이식스) 성진이 첫 솔로 단독 콘서트에서 감성과 보컬을 갖춘 아티스트의 역량을 빛내고 가을밤 낭만을 장식했다.

성진은 11월 5일 정규 1집 '30'(서른)과 타이틀곡 'Check Pattern'(체크 패턴)을 발매하고 DAY6 데뷔 10년 차에 솔로 아티스트로서 첫 발을 내디뎠다. 8일부터 10일까지 사흘간 서울 노원구 광운대학교 동해문화예술관에서 전 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한 첫 단독 콘서트 'SUNGJIN SOLO CONCERT <30>'을 개최하고 관객과 만났다. 마지막 공연일인 10일에는 오프라인 공연과 더불어 Beyond LIVE(비욘드 라이브) 플랫폼을 통해 온라인 유료 생중계했다.

마이크를 손에 쥐고 사뭇 긴장한 모습으로 등장한 성진은 새 앨범 8번 트랙 'You Wake Me Up'(유 웨이크 미 업)으로 공연 포문을 열었다. "파도가 날 덮쳤을 때에도 내가 부서지지 않게 날 믿어 주던", "내 곁엔 늘 네가 스며들어 있단 생각에 난 또 나아가", "너무 갑자기 또 내가 진지했나? 주저리주저리 내 할 말만 했네 결국 고맙다는 말이야"와 같은 공연 오프닝 곡 가사를 통해 마이데이(팬덤명: My Day)에게 가장 하고 싶은 말을 음악에 실어 전했다.

이어 신곡 '동화 속 아이처럼', '아무것도 안 하고 싶다', 'EASY'(이지)를 연달아 노래하고 현장 분위기를 단숨에 끌어올렸다. 성진은 이번 콘서트에서 직접 전곡 작업에 참여한 신보 수록곡 10곡을 전부 들려줬다. '30'은 성진이 서른이 되던 시점에 서른이 되기까지의 경험들을 10가지 이야기로 풀어낸 만큼 공연장에는 그의 애틋한 마음이 일렁였다.

생생한 라이브 밴드 세션 위 성진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가을밤을 낭만으로 흠뻑 적셨고 노래에 깊게 몰입해 울컥하는 모습에서는 진심이 느껴졌다. 솔로 데뷔곡 'Check Pattern' 무대에서 우렁찬 떼창이 어우러져 '솔로 뮤지션' 성진을 향한 팬들의 크나큰 응원을 실감케 했다.

 

성진이번 노래 너무 좋아요 콘서트도 가보고 싶네요 

0
댓글 6
  • 프로필 이미지
    순수한악어E129337
    첫 단독 콘서트인데도 여유롭게 정말 잘 하셨다고 하더라고요 인기가 많아서 표 구하기도 힘들었다고 하네요
  • 프로필 이미지
    독특한사포딜라E246961
    노래 너무 좋아요 콘서트도 가보고 싶네요 
  • 프로필 이미지
    근면한나팔꽃F210387
    이런 완성도 높은 음악을 들을 수 있어서 행복해요. 데이식스 최고 성진이 최고
  • 프로필 이미지
    공손한목련K122778
    단독공연이라 너무 떨렸겠어요
    이제 떨필요없겟어요 자주 할거니까요
  • 프로필 이미지
    멋진멧돼지J122327
    단독공연 잘 해내었네요 성진님
    여유로움이 되게 보기 좋았습니다
  • 프로필 이미지
    편안한키위R201850
    킬링보이스는 언제 들어도 레전드인데 이번 무대는 진짜 미쳤네요. 곡들 다 명곡이라 연속으로 들으니까 감성 폭발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