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시판 TOP 50
https://community.fanmaum.com/gangnam-b-side/88780179
브로커 윤길호 역을 맡은 지창욱과 김재희 역을 맡은 김형서.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디즈니플러스(+) 시리즈 '강남 비-사이드'가 승승장구하고 있다.
27일 전 세계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시청 순위를 기록하는 사이트 플릭스패트롤(FlixPatrol)에 따르면 '강남 비-사이드'는 디즈니+ TV쇼 부문 월드 와이드 1위를 기록했다.
한국을 비롯해 홍콩, 싱가포르, 대만에서 같은 부문 1위에 등극한 것은 물론 그리스, 몰타, 터키까지 총 7개국 톱10 자리를 차지했다.
강동우 역을 맡은 배우 조우진.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제공
작품은 서울 강남에서 사라진 클럽 에이스 김재희(김형서)를 찾는 형사 강동우(조우진)와 검사 민서진(하윤경), 브로커 윤길호(지창욱)가 함께 펼치는 추격 범죄 드라마다.
시나리오를 집필한 주원규 작가가 강남 한 클럽으로 들어간 가출 청소년을 찾기 위해 6개월 넘게 직접 '콜기사'로 활동했던 사실이 알려지면서 주목을 받았다.
여기에 작품 연출과 각본 작업을 함께한 박누리 감독도 실제 클럽에서 일하는 MD는 물론, 다양한 사건을 다뤄온 경찰과 검찰 등 현직 관계자들을 직접 만나 인터뷰를 진행하는 등 현실적인 디테일을 담아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0
0
신고하기
작성자 경쾌한포인세티아C212189
신고글 흥행 역사 쓴 '강남 비-사이드'…디즈니+ TV쇼 부문 전 세계 1위
사유 선택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댓글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