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시판 TOP 50
[TV리포트=유재희 기자] 가수 김재중이 금융 플랫폼 계정 해킹 피해를 입은 사실을 공개했다.
김재중은 지난 7일 공식 팬 플랫폼 '프롬'을 통해 카카오페이 계정이 해킹 당했다는 사실을 알렸다. 그는 계정 비밀번호가 해킹범에 의해 임의로 변경됐고 본인은 새로운 비밀번호를 알지 못해 대응에 큰 어려움을 겪었다고 밝혔다.
그는 문제 해결을 위해 고객센터에 여러 차례 문의했다. 하지만 1시간 넘는 통화 끝에도 문제는 해결되지 않았다고 털어놨다. 특히 그는 "비밀번호를 해킹한 사람이 바꿨는데, 왜 내가 그것을 알아야 하느냐"며 피해자가 오히려 피해를 입증해야 하는 시스템 허점을 비판했다.
김재중은 상담을 받는 과정에서 겪은 황당한 경험도 전했다. "다른 상담사를 연결해준다고 해서 어느 부서인지 물었더니 처음 통화했던 곳이더라. 멘탈이 무너졌다"고 고충을 토로했다. 또 "상담사분들이 고생하는 건 알지만, 이 시스템은 너무 부실하다"며 불만을 드러냈다.
이번 해킹 사건은 다행히 계정 해지 및 탈퇴를 통해 이틀 만에 마무리됐으며, 추가적인 금전 피해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김재중은 "정말 무서운 하루였다"며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한편 김재중은 지난 2023년 큐브엔터테인먼트 부사장 출신 노현태 대표와 인코드(iNKODE) 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해 제작자 겸 사업가로 활동 중이다.
인코드 엔터테인먼트엔 오지율, 정시현, 이지훈, 김민재, 니콜 등이 소속돼 있다. 김재중은 제작자로서 지난해 7인조 걸그룹 세이마이네임을 선보인 바 있다.
재중님 해킹당했다네요 헐..
진짜 너무 무섭네요
빨리 대응을 해줘야지요
작성자 자유로운독수리Q444607
신고글 재중님 해킹당했다네요 헐..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