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게시판 TOP 50
이정이 새로운 출발선에 섰죠
올해 데뷔 22주년인 이정은 TV조선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 미스터트롯3에 도전, 천록담이라는 이름으로 가수 인생에 터닝포인트를 만들고 있는데요
이정씨의 N인터뷰 중에서
-트로트에 처음 도전하는데, 선곡은 어떻게 하나.
▶기존에 하던 장르보다는 잘 모르니까 대부분 아내나 부모님, 장모님이 추천해 주고 있다. 아버지가 트로트 가수였는데 무명 가수였다. 그래서 선곡 리스트를 보내주시는데, 그걸 받아서 다 들어보고 나와 어울릴 것 같은 곡을 골라서 연습하고 있다. 아버지는 무조건 선곡이 가장 중요하다면서 정통 트로트 곡을 추천해 주는 데 좋더라. 유명한 노래들도 리스트에 있는데, 언젠간 해보고 싶긴 하다.
'미스터트롯' 시리즈는 애청자가 많은 프로그램인데, 어떤 모습을 보여주고 싶나.
▶'미스터트롯'에 다양한 캐릭터들이 나온다. 나는 나이도 있으니까 중후하고 믿음직한 모습을 보여주려고 한다. 진중함을 보여주고 싶다.
-무대는 어떻게 임하고 있나.
▶쉽지 않다. 노래는 자신이 있어서 어려움이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막상 녹화하다 보니까 트로트 자체가 만만치가 않더라. 그냥 하던 대로 할 수도 없으니까 최대한 덜 오버스러우면서도 자연스럽게 하는 게 관건이라고 생각했다. 사실 내 노래 스타일을 이미 다 아니까, 또 다른 스타일을 찾기가 어려웠다. 초반에는 그런 걸 찾아나가는 과정인데, 계속할수록 확실히 내 색깔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한다.
-노래하면서 느낀 자신만의 강점은 무엇인가.
▶어릴 때부터 어떤 장르든 간에 따라 하는 건 잘했다. 그래서 흑인음악, 록, 힙합 등 정말 모든 장르를 다 했는데 사실 트로트가 제일 어렵더라. 이건 따라 해서 될 문제가 아니다. 그냥 흉내로는 이게 안 된다. 발성 자체도 아주 다르다. 그렇다고 그래서 연습하느라 애를 많이 먹고 있다. 입시 때보다 더 연습을 많이 했다. 최대한 이정의 색을 빼려고 노력했으나 아직 다 안 빠진 것 같다. 그런 것을 생각해서 앞으로 좀 더 연습하려고 한다.
-주변 동료들의 응원은 없었나.
내가 용기를 냈던 사건 중에 하나가 친구인 가수 린 때문이다. 린이 '현역가왕'에서 너무 잘했는데 그 모습을 보면서 이런 기회가 생기면 나도 도전해 봐야겠다 싶더라. 환히가 나온 것도 봤다. 스무살에 만났던 친구들이 나이가 들고 다양한 도전을 하고 있는데 또 잘하는 모습을 보니까 나도 더 잘해야겠다는 마음이 들었다. 다 20년 넘은 친구들이라 내게 파이팅하라고도 해주더라.
라고 말하셨네요
작성자 맑은곰W120508
신고글 미스터트롯3 이정 "아내가 선곡 도와 린 보고 용기 얻었다"
- 욕설/비하 발언
- 음란성
- 홍보성 콘텐츠 및 도배글
- 개인정보 노출
- 특정인 비방
- 기타
허위 신고의 경우 서비스 이용제한과 같은
불이익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